지난해 12억 2,0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한 글로벌 아로마테라피 디퓨저(diffuers) 마켓이 연평균 9.1%에 달하는 발 빠른 성장세를 거듭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덕분에 노는 2025년에 이르면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이 26억 8,000만 달러 볼륨으로 확대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시장조사‧컨설팅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社(Grand View Research)는 이달 들어 공개한 ‘2014~2025년 제품별‧지역별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 및 영역별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내다봤다.
보고서는 세계 각국에서 에센셜 오일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이 성장하는 데 주요한 추진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이와 함께 에센셜 오일 사용에 따른 치유 효과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면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의 사용이 세계 각국에서 부쩍 활기를 띠기에 이르렀다며 주목했다.
또한 가처분 소득수준의 향상과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자 하는 욕구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제조된 향수를 찾는 수요의 창출로 이어지면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이 확대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고 풀이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향수 제품들이 다시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및 기타 이완요법 테크닉 시장이 확대되도록 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이와 관련해서 카밀레(chamomile), 시다우드(cedarwood), 페퍼민트, 로즈, 유칼립투스(eucalyptus), 샌들우드(sandalwood), 티 트리(tea tree) 및 라벤더 등의 에센셜 오일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고 정신적인 각성을 촉진하는 효과 등으로 주목하고 있는 현실을 짚고 넘어갔다.
좀 더 구체적인 예를 들면 라벤더 오일의 경우 편두통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 로즈마리 오일은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어느덧 상식에 속할 정도가 되었다는 설명이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보고서는 에센셜 오일을 직접적으로 피부에 도포할 경우 알레르기, 피부발진 등의 부작용이 수반될 수 있는 까닭에 아로마테라피 디퓨저를 이용하는 것이 에센셜 오일을 소비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의 하나로 사료되기에 이른 현실을 강조했다.
아로마테라피 디퓨저가 적당한 양의 에센셜 오일을 분사해 효과적인 사용을 가능케 해 준다는 것이다.
한가지 유의해야 할 요인으로 보고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중동지역에서 아직까지 규제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일부 국가 시장이 성장하고 현지 업체들도 발 빠르게 몸집을 불려가면서 대규모 다국적기업들에게 위협요인으로 부각되기에 이른 현실을 지적했다.
비용이 저렴한 기술과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다국적기업들에 도전하고 있는 이들 제3국가 업체들이 존재감을 부각시켜 나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중국이나 인도 현지 업체들의 경우 저렴한 임금에 힘입어 제조비용을 낮추면서 글로벌 마켓에서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보고서는 울트라소닉 디퓨저(ultrasonic diffusers)가 에센셜 오일의 치유 효과를 유지시켜 주는 장점에 힘입어 지난해 시장에서 최대의 몫을 점유했다고 밝혔다.
매출 실태와 관련해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9.8%로 가장 발 빠른 성장으로 돋보일 것이라 예측했다.
이 지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데다 신체적‧정신적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가 부쩍 높아졌다는 것이 그 같이 내다본 근거이다.
덕분에 노는 2025년에 이르면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이 26억 8,000만 달러 볼륨으로 확대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시장조사‧컨설팅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社(Grand View Research)는 이달 들어 공개한 ‘2014~2025년 제품별‧지역별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 및 영역별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내다봤다.
보고서는 세계 각국에서 에센셜 오일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이 성장하는 데 주요한 추진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이와 함께 에센셜 오일 사용에 따른 치유 효과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면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의 사용이 세계 각국에서 부쩍 활기를 띠기에 이르렀다며 주목했다.
또한 가처분 소득수준의 향상과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자 하는 욕구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제조된 향수를 찾는 수요의 창출로 이어지면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마켓이 확대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고 풀이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향수 제품들이 다시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및 기타 이완요법 테크닉 시장이 확대되도록 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이와 관련해서 카밀레(chamomile), 시다우드(cedarwood), 페퍼민트, 로즈, 유칼립투스(eucalyptus), 샌들우드(sandalwood), 티 트리(tea tree) 및 라벤더 등의 에센셜 오일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고 정신적인 각성을 촉진하는 효과 등으로 주목하고 있는 현실을 짚고 넘어갔다.
좀 더 구체적인 예를 들면 라벤더 오일의 경우 편두통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 로즈마리 오일은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어느덧 상식에 속할 정도가 되었다는 설명이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보고서는 에센셜 오일을 직접적으로 피부에 도포할 경우 알레르기, 피부발진 등의 부작용이 수반될 수 있는 까닭에 아로마테라피 디퓨저를 이용하는 것이 에센셜 오일을 소비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의 하나로 사료되기에 이른 현실을 강조했다.
아로마테라피 디퓨저가 적당한 양의 에센셜 오일을 분사해 효과적인 사용을 가능케 해 준다는 것이다.
한가지 유의해야 할 요인으로 보고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중동지역에서 아직까지 규제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일부 국가 시장이 성장하고 현지 업체들도 발 빠르게 몸집을 불려가면서 대규모 다국적기업들에게 위협요인으로 부각되기에 이른 현실을 지적했다.
비용이 저렴한 기술과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다국적기업들에 도전하고 있는 이들 제3국가 업체들이 존재감을 부각시켜 나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중국이나 인도 현지 업체들의 경우 저렴한 임금에 힘입어 제조비용을 낮추면서 글로벌 마켓에서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보고서는 울트라소닉 디퓨저(ultrasonic diffusers)가 에센셜 오일의 치유 효과를 유지시켜 주는 장점에 힘입어 지난해 시장에서 최대의 몫을 점유했다고 밝혔다.
매출 실태와 관련해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9.8%로 가장 발 빠른 성장으로 돋보일 것이라 예측했다.
이 지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데다 신체적‧정신적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가 부쩍 높아졌다는 것이 그 같이 내다본 근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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